> Home > 병원소개 > 의학칼럼
 
 
겨울철 점빼기
뽀얀 얼굴에 점이 다닥다닥 많으면 눈에 더 띠고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점을빼게 되는데 아무래도 자주 씻어야하는 여름보다는 겨울철이 점빼기에는 좋은 계절입니다.
점은 적으면 한번에 빠지지만 깊은 점은 한번에 무리하게 빼려다가는 많이 패이는 흉터를 만들거나 심지어는 부풀어 오르는 흉을 만들수도 있습니다.그러므로 그런 점은 약간만 패이는 정도까지만 하고 1달 지나 밑부분이 위로 올라오면 다시 하는 편이 흉터를 덜 만드는 방법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2회이상의 시술이 요하기도 합니다.
보통의 일반적인 점은 이산화탄소 레이저나 얼비움레이저로 시술을 하지만 갈색반점이나 연한 색소의 점은 파내는 레이저로 하면 색소침착이나 흉이 더 생길 가능성이 있으므로 엔디 야그 레이저나 알렉산드라이트레이저 등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연한 주근깨나 기미등도 레이저치료대상 질환이나 기미의 경우는 레이저시술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시술후 색소침착이 종종 오기때문입니다.즉,레이저시술후 딱지를 빨리 떼어내거나 자외선에 과도한 노출시 딱지떨어진 처음에 하얗던 부위가 갈수록 검어지는 색소침착도 가능하므로 무턱대고 레이저시술을 받거나 레이저시술을 받더라도 의사선생님의 지시대로 색소침착예방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사람이 태어나서 얼굴에 점이 하나도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나이들어 두세번이상 레이저시술을 해줘야만 좋은 상태의 안면을 자랑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 작성일
  •   :  2012-01-30

     

     

     

     

    투데이 : 4 , 전체 : 469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