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레이저종합센타 > 레이저로 치료하는 피부질환
 
 
● 레이저로 치료하는 피부질환

 
점, 사마귀, 주근깨, 검버섯, 잔주름, 쥐젖, 한관종, 여드름 흉터, 문신, 오타 모반, 기미, 모세혈관 확장증, 혈관종, 거미양 혈관종, 주사, 튼살, 대상 포진, 다모증 등이 있습니다.

 

● 여드름 흉터

 

레이저 박피술 : 피부를 얇게 깎아내는 얼비움 레이저씰크터치 페더터치 레이저로 여드름 흉터의 가장 자리와 주위 피부를 얇게 깎아서 진피층의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IPL 치료로도 시도해 볼 수 있으며, 4-5회의 치료를 요합니다.

요즘에는 피부를 얇게 깎아내는 어펌레이저로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 점, 사마귀

 

일반적으로 점이나 사마귀를 치료하는데 쓰이는 레이저는 이산화탄소 레이저이나, 얼비움 레이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튀어 나온 점이나 사마귀는 드릴링 모드로 깍은 뒤 이산화탄소 레이저로 없애고 슈퍼 펄스모드로 마무리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 후 점을 제거한 자리가 패일 수 있으나 크지 않은 점의 경우 대부분이 차올라오며 커서 뿌리가 깊은 경우는 1차 시술후 1달~1달 반 후 올라오면 남은 부위를 재시술함으로 흉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기미

 

기미는 햇빛을 받으면 더 짙어지므로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서 피부과에서 처방하는 탈색소 연고를 바르거나 필링(화학적 박피술)을 시행하는 것이 치료의 기본입니다. 스킨 마스터 치료, 저반응 반도체 레이저 치료, 비타민C 전기 영동 치료, 레이저 치료나 박피술을 병행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깊은 기미의 경우는 큐스위치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여야 합니다. 요즈음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IPL 치료나 어펌레이저 로도 좋은 반응을 보입니다. 깨끗해진 후에도 자외선을 철저히 차단해주지 않으면 재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 잡티와 주근깨

 

주근깨나 잡티는 색소 침착이 피부 얕은 곳에 있기 때문에 색소 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레이저로 치료하면 손쉽게 갈색 색소를 없앨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외선을 조심하지 않으면 재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술 후 일정기간 자외선 차단제와 탈색소 연고를 발라야 합니다. 필링이나, IPL로도 치료는 가능합니다.


 

● 튼살

 

튼살은 초기의 붉은 상태는 혈관성 색소 레이저로, 후기의 위축된 병변은 얼비움 레이저씰크터치 페더터치 레이저로 치료합니다. 씰크터치 페더터치 레이저 시술의 원리는 피부를 아주 얇게 벗겨 내면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 차례 시행하여야 효과가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 후 색소 침착이 올 수 있는데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며 이 기간을 줄이기 위해 스킨 마스터 치료, 반도체 레이저와 탈색소 연고의 사용이 권장됩니다. 다이아몬드 필링같은 미세연마법도 장기간의 시간은 요하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은 어펌레이저로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 잔주름

 

레이저에 의한 잔주름 제거는 얼비움 레이저씰크터치 페더터치 레이저로 노화된 피부의 표피층을 아주 얇게 태워 버리고 진피층의 교원섬유를 자극하여 조직의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입니다. 이 시술은 눈밑 주름, 눈꼬리 주름, 입술주위 잔주름, 미간 주름같은 비교적 가는 주름에서 효과가 좋으며 마취를 두려워하는 경우에서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은 피부를 눈으로 확인하며 조금씩 깎아 내기 때문에 정교하게 깎을 수 있고 흉터가 남지 않으며 시술 후 표정이 자연스러운 것이 장점입니다. 시술 후 일주일 정도면 딱지가 떨어지고 화장이 가능한데, 이 때부터는 색소 침착을 막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와 색소침착 예방연고를 일정 기간 발라주어야 합니다. 색소침착 예방이나 피부재생을 위해 시술전 20대는 2주 이상, 30대 이상은 1달 이상 재생유발 연고를 발라줌으로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IPL로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치료법으로는 어펌레이저써마핀 시술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 문신제거

 

눈썹 문신에 사용되는 검푸른색 문신의 경우 큐스위치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큐스위치 앤디야그 레이저로 시술하면 깨끗이 없어지며, 문신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기 때문에 흉터는 남지 않습니다. 진피 깊숙히 있다거나 2가지 이상의 색소를 사용한 경우 1~2회 이상의 시술이 더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몸에 새긴 문신의 경우 문신의 색깔에 따라 시술의 횟수가 다른데 푸른색 계통은 3회 정도, 붉은색이나 노란색의 경우 그 이상의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 검버섯

 

얼굴이나 팔, 다리에 생긴 검버섯은 레이저 치료로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반점만 있는 경우 큐스위치 레이저로 시술하고, 튀어 나온 검버섯은 먼저 탄산가스 레이저, 얼비움 레이저 또는 씰크터치 페더터치 레이저로 깍아낸 다음 큐스위치 앤디야그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로 치료합니다.

 

● 오타모반, ABNOM

 

동양 사람에 흔히 생기는 점으로 대개 사춘기 이후에 나타납니다. 청갈색의 얼룩진 반점이 한쪽 눈 주위나 이마, 코에 나타나서 점점 진해지며 저절로 없어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모반 세포가 피부 깊숙히 진피에 존재하므로, 깊이 침투해 진피 멜라닌 색소에만 흡수되는 큐스위치 레이저로 흉터없이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뿌리가 깊어 한 달 간격으로 3~6회 정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ABNOM은 후천적으로 중년여성에게서 오타모반 같은 진피 깊숙이에 검푸른 반점이 관자놀이 주변에, 심하면 이마옆과 콧망울 양옆으로 나타나는 병변으로 역시 큐스위치 레이저를 수회이상 시술받음으로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 쥐젖

 

나이가 들면서 목이나 눈 가장자리, 겨드랑이에 살색내지는 연갈색의 작은 혹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이산화탄소 레이저씰크터치 페더터치 레이저로 한 번만 치료하면 감쪽같이 없어집니다.

 

● 모세혈관 확장증,안면 홍조증,혈관종

 

모세혈관 확장증은 저절로 생긴 경우도 있으나 부신 피질 호르몬 연고제제를 장기간 바른 후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여드름이나 피부염을 반복하여 앓아온 경우나 강한 자외선, 화장품, 비누, 급격한 온도 변화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관성 색소 레이저로 굵은 혈관들은 2∼3회, 가는 혈관들은 1회 시술하여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혈관성 색소 레이저는 혈관내의 혈색소에 선택적으로 반응하므로 주위 조직에는 손상없이 치료합니다. 전체적으로 붉은경우는 혈관성 색소 레이저로 치료해야 되나 혈관이 뚜렷한 경우는 이산화탄소 레이저 슈퍼펄스 모드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IPL 치료도 할 수 있으며 깊은 병변의 경우는 엑셀V로 치료합니다.

 

● 한관종

 

사춘기 이후 여자에서 눈 주위, 볼, 이마에 잘 생기는 살색의 혹을 말합니다. 물사마귀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물사마귀는 바이러스에 의한 것이고 한관종은 땀샘이 진피내에 비정상적으로 모여 생긴 것이니 전혀 다른 질환입니다. 이산화탄소 레이저 실크페더 터치레이저의 드릴링 모드를 사용하여 치료하면 흉터도 안 생기고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다모증

 

아포지 제모 레이저로 모든 불필요한 털을 흉터없이 영원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좁은 이마, 뒷머리, 코밑, 구렛나루, 겨드랑이, 팔다리, 비키니 라인 등 털이 너무 많은 다모증이 아니더라도 불필요한 모든 털을 제거할 수 있으며, 다른 레이저와는 달리 치료 직후에도 세안이나 샤워도 할 수 있습니다. 아포지 제모레이저 외에 보다 더 아프지 않은 Light Sheer 제모 레이저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모는 4-5회 이상 시술을 받아야만 만족할만한 효과를 거둘수가 있습니다.

 

투데이 : , 전체 : 543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