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특수클리닉 > 홍조/혈관
 
 

● 혈관성 질환이란?

 

혈관이 비정상적인 증식에 의해 발생되는 질환으로 모세혈관이 늘어난 경우는 모세혈관확장증이라 하고 혈관으로 이루어진 조직의 증식은 혈관종 내지 붉은반점(화염상모반) 등으로 나타납니다.

 

● 혈관성질환의 원인/증상

 

모세혈관의 확장은 대개 부신 피질 홀몬제 연고제를 장기간 사용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여드름이나 알레르기 피부염을 반복하여 앓아 온 경우나 화장품, 강한 자외선, 급격한 온도 변화 등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혈관종은 선천적으로 발생하는 종양으로 출생후 발생했다가 저절로 없어지는 딸기양 혈관종을 제외하고는 치료를 요합니다.

증상은 얼굴의 색은 모세혈관의 확장 정도나 분포뿐만 아니라 피부 표피의 두께, 감정의 동요 등에 의해 결정되는데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있는 분일수록 평소에도 얼굴에 실핏줄이 보이고 붉은 빛을 띄며 추운 곳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들어서면 얼굴이 달아 올라 시뻘겋게 됩니다.

주의할 사항으로는사우나를 오래 한다거나 추운 곳에서 갑자기 뜨거운 곳으로 들어간다든지, 겨울철에 난로 주위에 오래 있다든지 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직사광선, 심한 피부 마사지 등을 피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맵거나 뜨거운 음식, 커피, 술, 담배 등은 악화 요인이 되므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안전하고 효과적인 혈관치료

  혈관성색소레이저나 롱펄스 Nd-Yag 레이저로 치료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치료방법으로는 IPL을 시도할수 있으나 효과는 레이저 보다 덜할수도 있으며, 585nm 파장의 광선을 이용한 mini-V 레이저, V-star 등 이와 같은 혈관성색소 레이저는 1-2개월에 한번씩, IPL은 3-4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행합니다.
투데이 : 41 , 전체 : 509692